건축블로그 마당 소개



안녕하세요 '건축블로그 마당'의 이대균, 전진석 입니다.


우선, 짤막하게 건축블로그 마당이 탄생된 이야기와 마당의 의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건축블로그 마당의 창립자인 이대균과 전진석은 고등학교 동창으로 함께 학창시절을 건축에 대한 꿈을 안고 자랐습니다. 저흰 언젠가는 모든 건축학과 학생들이 즐겨찾기에 추가해놓는 건축 사이트를 만들고싶다는 꿈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어느 순간 '해보자'라는 한마디에 마당은 그렇게 탄생했습니다. 


건축블로그 마당은 두 건축학도가 많은 건축학과 학생들, 건축에 관심있는 학생이나 일반인들, 나아가 건축가들이 건축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토론을 이어나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라며 만든 곳입니다. 마당의 의미처럼 많은 건축학도들이 편하게 모여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카테고리 소개

Architectural NEWS : 건축에 관련된 소식이나 이슈를 모아두었습니다.

Architectural Essay :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사소한 공간의 이야기부터, 거대한 사조나 건축적 담론까지 건축에 관한 에세이를 모아두었습니다.

Architectural History : 건축의 역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Architect : 건축 거장들의 생애, 건축관, 작품을 소개하며 기성 건축가들을 소개하고 거장들의 세계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Architecture : 주요 건축물들을 소개하며, 그 건축물을 통해 건축물이 가지는 맥락적, 사회적, 공간적 특징을 소개합니다.

Special Article : 특별한 하나의 주제를 마당의 구성원들이 준비한 기획기사 코너입니다.

Architecture & Culture : 건축은 종합예술로 다른 분야의 예술들과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영화, 음악, 미술 등 건축가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문화를 소개합니다.

Architectural Travelog : 마당가족들이 직접 답사를 하며 느끼고 체험한 건축물을 소개합니다.

쿠커의 일상적 밤샘 : 건축학과 이야기를 만화로 그려놓은 코너입니다.

Photo by Editors : 건축학도들의 빼먹을 수 없는 취미생활인 사진을 게시하고 소통하는 곳입니다.

Blog Madang : 건축블로그 마당이 건축학도들과 소통을 나누는 곳입니다. 공지사항이나 마당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마당의 카테고리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추후 분야를 넓혀갈 수 있습니다. 2014년 5월 16일 두 건축학도로 시작한 작은 건축블로그지만, 저희의 꿈은 저희와 뜻이 통하는 건축학도들과 함께 마당을 써나가며, 많은 건축학도들이 이 곳에서 소통하고 교류하길 바라는 것입니다. 그러기위해 저희 마당의 에디터들은 흥미롭고 심도깊은 건축이야기로 여러분들을 찾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은 작은 발걸음이지만 '건축블로그 마당'을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 us

이대균 : lpp9811@naver.com

            http://blog.naver.com/lpp9811

전진석 : jjs1203kr@naver.com

            http://jsmemoria.com http://blog.naver.com/jjs1203kr


Follow - Facebook Page (페이스북 건축블로그 마당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madangsr